신소재공학부
home 학과안내 > 신소재공학부 > 학과소개
신소재공학부(Materials Science and Engineering)
신소재공학은 현대 산업의 핵심인 신소재에 대한 기초 및 응용지식을 탐구하는 학문이다. 자동차, 정보통신과 같이 실생활과 밀접한 산업의 핵심 부품 소재는 물론 항공우주, 에너지, 생체재료 등 첨단 전략산업에서의 성패를 좌우하는 소재 전문인력을 양성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소재의 개발에서부터 제조와 물성과 가공공정 그리고 응용특성에 이르기까지 신소재에 관한 광범위한 기초 및 실용 응용지식을 탐구하여 공업계의 기반 기술을 담당할 수 있는 신소재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2019학년도 부터는 학부로 통합하여 신입생을 모집하여
1,2학년에서 공통 기초과정을 이수하고, 3학년부터 트랙(금속,응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신소재공학부 특징
- 신소재공학부는 안동대학교 안동대학교 특성화학과로서 타 학과 대비 많은 지원을 받으며, 집중 육성되고 있는 학과입니다.
● 수험생을 위한 전국의 특성화 학과를 소개하는 '동아일보 HOT100'에 소개되어 있습니다.
(신소재공학부 홈페이지-커뮤니티-공지사항 글 번호 3734 참조)
● 안동대학교 특성화학과: 신소재공학부, 원예생약학부 등

- 우리 신소재공학부는 신재생에너지공학 융합전공을 주관하고 있어 부전공 등 다중전공으로 신재생에너지공학을 보다 수월하게 이수할 수 있습니다.

- 세계적으로 공학교육 이수를 인정 받을 수 있는 공학교육 인증제를 수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