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학과안내
학과안내 > 컴퓨터공학과
컴퓨터공학과
컴퓨터공학과 홈페이지 바로가기

컴퓨터공학과
첨단 유비쿼터스 세상의 미래를 여는 유능한 IT인재 양성의 산실입니다.

미래의 정보화 사회를 주도해 나갈 컴퓨터공학은
미래의 정보화 사회를 주도해 나갈 컴퓨터공학은 논리적인 사고, 전체를 볼 수 있는 안목, 체계적이고 조직적인 사고력을 필요로 하는 학문입니다. 이러한 사고력을 바탕으로 본 학과에서는 컴퓨터를 이용해 정보를 처리하고 가공하여 인류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고기능의 소프트웨어 개발과 최첨단의 하드웨어 시스템 개발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할 인재 양성을 목표로 교육하고 있습니다.

종합적인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엔지니어를 양성하기 위해 소프트웨어 분야에서는 컴퓨터프로그래밍, 데이터베이스 객체지향언어, 웹프로그래밍, 네트워크 프로그래밍등과 하드웨어 분야에서는 컴퓨터구조, 논리회로 마이크로프로세서 등을 교육합니다. 특히 IT학과 교과과정 개편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교과목을 시장 수요에 맞게 개편하였으며, 실습 및 프로젝트 중심으로 교육하여 실무 능력을 갖춘 IT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으며 NEXT사업이 선정되어 인턴십 제도, 한이음 멘토링 체제, 최첨단 교육환경 등을 지원받고 있습니다.

졸업 후 IT관련 기업 및 벤처, 공공기관, 연구소, 학계진학, 유학, 해외 취업 등이 가능하며 500여 명의 졸업생들이 프로그래머, 프로젝트 매니저, 시스템 엔지니어, 정보보호엔지니어, DB설계 및 관리, 네트워크 관리자, 교사 등 다양한 컴퓨터공학 관련 분야에서 핵심인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학과특성
안동대학교 컴퓨터공학과는 유능한 교수진을 갖추고 우수한 학생들을 유치함으로써 지역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학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IT 지원 사업으로 인해 막대한 정부 지원을 받아 IT수업 강의실을 새롭게 단장했으며 최신식 컴퓨터와 각종 기자재를 도입하여 보다 쾌적하고 질 높은 강의를 실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교수와 학생들 간의 자유로운 토론식 수업과 각종 벤처 기업의 실무진을 초빙하여 모의 인터뷰까지 할 수 있는 기회를 수업 중에 가질 수 있습니다.


학과 주요사업
  • NEXT 사업(2008. 3. 1)
  • 공학교육혁신센터 지원 사업
  • U-IT 특성화 사업
  • 맞춤형 학과특성화 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