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학과안내
학과안내 > 디지털ICT공학과
디지털ICT공학과
디지털ICT공학과(정보통신공학과) 홈페이지 바로가기

디지털ICT공학과(정보통신공학과)
미래 정보통신공학의 리더가 되기 위한 체계적인 지식과 기술을 배웁니다.

새로운 시대, 새로운 산업, 새로운 생활을 위하여
정보통신기술은 기반기술로 정착하고 있으며, 주요 연구 분야로는 멀티미디어 데이터 등을 처리하는 통신시스템, 통신네트워크, 이동통신기술, 유비쿼터스 기술, 임베디드 기술, 프로그래밍 기술 등을 들 수 있습니다.

디지털ICT공학과는 정보화 시대와 유비쿼터스 사회를 실현하는 핵심적인 기술을 연구하는 학과로 다양한 분야에 응용될 수 있는 유비쿼터스 정보통신기술(u-IT)를 중점적으로 교육하고 있습니다. 본 학과의 교수진은 풍부한 연구기관, 산업체 근무 경험과 벤처 기업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현장에 필요한 교육을 제공하여 실무능력을 갖춘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으며, 2007년에는 공학교육인증(ABEEK)을 획득하여 수요 지향적이고 성과 중심적인 공학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첨단 신기술을 학생들에게 적기에 소개하기 위하여 정부에서 주력하는 Bio-IT분야의 인력도 양성할 계획입니다. 양질의 교육을 위해 정부의 기자재 확보 사업의 선정 결과로 첨단 교육기자재 확보, 외부 전문가 초청 강의 실시, 창의적인 종합설계경진대회, 멘토링, 산업체 인턴십, 해외어학연수, 산학연공동연구 등을 활용하고 있으며, 학업성적이 우수한 학생들에게 학내외의 각종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학과특성
디지털ICT공학과는 학생들의 창의력과 실무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전폭적인 재정적 지원을 통하여 전공동아리 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 결과 매년 국내외 각종 경시대회에서 괄목할만한 성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전공동아리 활동을 통해 관련분야에서 설계부터 제작/시험 단계까지 실무지향적인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전공에 대한 깊은 이해와 자신감, 성취감을 느낄 수 있으며, 졸업 시 자신의 적성에 맞는 산업체에 전원 취업하여 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학과주요사업
  • 창의적 종합설계 경진대회
  • 공학교육혁신센터 지원사업 (심화정보통신공학 프로그램)
  • 우수인력양성사업/교육역량강화사업
  • 산업체인사 종합설계 멘토링 및 인턴십